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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shion

세계 10대 보석 브랜드 중 하나인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불가리(BVLGARI)

by 바르베라 2022. 11. 4.

 

 

출처 : 구글

 

불가리(BVLGARI)

 

불가리는 세계 10대 보석 브랜드 중 하나이자 총매출 기준 3대 보석 브랜드 중 하나인 이탈리아의 명품 브랜드로 본점은 로마 콘도티 거리에 위치해있습니다. 주로 보석, 시계, 액세서리(가방, 실크, 아이웨어), 향수 등을 판매합니다.

대표적인 주얼리 컬렉션으로는 비제로원, 세르펜티, 디바스드림, 피오레버 2020년 초반에 론칭한 비제로원 락이있으며 최근에는 럭셔리 리조트, 식당, 디저트 사업에 진출하기도 했고 밀라노, 런던, 두바이, 발리, 베이징, 상하이 , 도쿄(식당)에 오픈했습니다.

1884년 로마에서 그리스계 이탈리아인 소티리오 불가리에 의해 설립되었으며 정식 명칭은 BULGARI S.p.A이나 브랜드로 표기할 때에는 옛 라틴어식 철자법을 차용하여 BVLGARI로 쓰이고 있습니다.

루이비통, 티파니 앤 코, 크리스챤 디올, 펜디, 벨루티, 셀린느, 지방시 등의 명품 브랜드가 소속된 LVMH 소속의 브랜드이기도 합니다.

 

이탈리아 로마 시스티나 85에 있는 불가리 1호점 - 출처 : 나무위키

 

불가리의 역사

 

'불가리'는 1884년 그리스 출신의 소티리오스 불가리스(Σωτήριος Βούλγαρης, Sotirios Voulgaris)가 이탈리아 로마에 창립한 브랜드이다. 불가리는 2700년 역사의 로마에서 받은 영감을 바탕으로 예술적인 장인정신과 현대적인 디자인을 접목한 차별화된 스타일로 오늘날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불가리는 보석 사업으로 출발해 현재 시계, 액세서리, 향수, 호텔 부문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불가리의 작품들은 이탈리아 특유의 창의성과 로마의 화려함이 깃들어 있다. 불가리 스타일은 대담한 디자인, 관능적인 볼륨감, 독창적인 컬러 조합 그리고 그리스와 로마의 문화적 뿌리에서 영감을 받은 건축적 디테일로 정의된다.

그리스에서 은세공사로 활동한 소티리오스 불가리스는 1884년 로마의 시스티나 거리(Via Sistina)에 자신의 첫 매장을 열었다. 탁월한 기술로 차근차근 성공 가도를 이어간 그는 1905년 콘도티 10번가(Via Dei Condotti 10)에 오늘날 가장 상징적인 플래그십 스토어에 해당하는 매장을 열게 된다. 이 부티크는 1950~1960년대 '달콤한 삶'의 모토가 지배하던 돌체 비타(Dolce Vita) 시대에는 엘리자베스 테일러, 오드리 헵번, 그레이스 켈리 등 영화배우와 사교계 유명 인사들이 즐겨 방문하는 만남의 장소가 되었으며, 이를 계기로 브랜드의 명성이 전 세계로 널리 퍼지기 시작했다. 1970년대에는 뉴욕, 제네바, 몬테카를로, 파리 등에 매장을 열며 해외 시장으로 진출했다.

주얼러로서 명성을 떨친 불가리는 기업의 비전을 확장하고자 시계 제조 사업에 뛰어들었다. 현재 하나의 아이콘이 된 불가리-불가리(Bugari-Bulgari) 시계는 1975년 첫선을 보이자마자 큰 성공을 거두었다. 이를 계기로 시계는 불가리의 주요 사업이 되었고 1980년 불가리는 스위스 시계 제작의 중심지에 자회사 불가리 타임(Bulgari Time SA)을 설립하기에 이른다.

이후 컴플리케이션 시계로 유명한 제랄드 젠타(1999년)와 다니엘 로스(2000년)를 인수했고, 2005년 시계 다이얼 회사인 카드랑 디자인(Cadrans Design), 메탈 브레이슬릿 제조사 프레스티지 도르(Prestigi d'Or), 2007년 케이스 제조사 핑거(Finger), 시계 제작 기계 생산업체인 레쇼(Leschot)를 인수하면서 10여 년에 걸쳐 시계 제작 공정의 수직통합화를 이루며 무브먼트 개발 및 조립부터 케이스, 브레이슬릿, 다이얼 등 모든 공정을 인하우스에서 제작하는 매뉴팩처로서의 기반을 갖췄다.

1993년 불가리는 스위스에 불가리 퍼퓸(Bulgari Parfums)을 설립하였고, 1996년에는 첫 액세서리 컬렉션을 출시하며 사업 영역을 확장했다. 2001년 불가리 그룹은 럭셔리 라이프 스타일에 대한 고유의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메리어트 인터내셔널(Marriott International)과 합작 회사를 설립, 호텔 브랜드인 불가리 호텔 & 리조트(Bulgari Hotels & Resorts)를 만들어 밀라노, 발리, 런던, 상하이, 베이징, 두바이 등에 오픈하였다. 추가로 파리(2020년), 모스크바(2022년), 도쿄(2023년)에 호텔과 리조트를 개장할 예정이다.

2011년 3월 루이비통 모에 헤네시(LVMH, Louis Vuitton Moët Hennessy) 그룹이 불가리의 지분 51%를 맞교환 형식으로 인수, 불가리 경영권을 확보하는 대신에 불가리 가족들은 LVMH 주식을 넘겨받아 LVMH의 주요 주주로 참여하게 됐다. 이로써 불가리는 LVMH그룹의 일원으로 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출처 : 구글

 

불가리 국내 매장

 

롯데백화점 (에비뉴엘 본점, 에비뉴엘 잠실점, 에비뉴엘 부산본점, 울산점, 대구점, 광주점)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센텀시티점, 경기점, 대구 신세계, 타임스퀘어점, 스타필드 하남, 대전 신세계)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판교점, 더현대 서울, 목동점)
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 EAST, 명품관 WEST, 광교점)

 

출처 : 구글

 

불가리 비제로원(BVLGARI Bzero.1)

 

불가리의 대표적인 주얼리 라인업으로 이탈리아 로마에있는 콜로세움을 기반으로 한 디자인이며 대표적으로 디자이너 자하 하디드 컬렉션이 있으며 이 외에도 브레이슬릿, 링, 네크리스, 이어링의 종류가 있다.

 

출처 : 나무위키

 

불가리 피오레버(BVLGARI Fiorever)

 

로마 야생화를 모티브로 하여 디자인되었으며 미국 배우 젠데이아가 착용한 것으로 유명하다.

 

출처 : 나무위키

 

불가리 불가리(BVLGARI BVLGARI)

 

이탈리아 로마 고대 동전을 재해석한 디자인입니다.

 

출처 : 나무위키

 

디바스 드림(Divas Dream)

 

고대 로마의 느낌에 영감을 받아 디자인 한 불가리의 주얼리 컬렉션입니다.

 

출처 : 나무위키

 

불가리 세르펜티(BVLGARI Serpenti)

 

고대 이집트 클레오파트라가 착용했던 뱀 형상의 보석을 기반으로 디자인되었으며 영원한 사랑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불가리에 보석중에서 가장 역사가 깊은 제품입니다.

또한 이탈리아 유명배우 소피아 로렌 하면 생각나는 불가리 제품입니다.

 

출처 : 나무위키

 

불가리 세이브 더 칠드런(BVLGARI Save the Children)

 

불가리에서 만드는 은제품으로 세이브 더 칠드런 제품 구매 시 구매가격 30%를 세이브 더 칠드런에게 기부한다고 합니다. 또한 불가리 입문용으로도 매우 괜찮은 제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출처 : 불가리 공식 홈페이지

 

불가리 옥토(BVLGARI Octo)

 

불가리 옥토는 이탈리아의 건축물 막센티우스 바실리카의 천장에 있는 8각 모양을 모티브로 한 디자인의 남성용 시계입니다. 피아제 910P 보다 더 얇은 시계로 세계에서 가장 얇은 오토매틱 시계라고 하며 시계의 장인 제랄드 젠타를 영입하여 옥토를 제작하였다고 합니다. 또한 각 나라별로 한정판도 존재하며 대표적으로 마세라티, 페라리, 미식축구 에디션이 있습니다.

 

출처 : 나무위키

 

불가리 불가리 시계

 

옥토 이전에 국내에서 인기 있었던 제품이며 이탈리아 로마 고대 동전을 재해석한 디자인으로 만든 시계입니다.

불가리하면 대표적인 시계 컬렉션 중 하나이며 남성용, 여성용 시계를 같이 제작하고 다이버 워치도 있으며 불가리 디아고노 제품처럼 스마트워치도 있다고 합니다.

 

출처 : 나무위키

 

불가리 디바스 드림 시계


여성용 하이엔드, 하이주얼리 컬렉션 시계로 고대 로마의 느낌에 영감을 받아 디자인하였습니다. 또한 여성용 시계제품중 몇 안 되는 하이엔드 시계 기술력이 들어간 제품입니다.

 

출처 : 나무위키

 

불가리 루체아(BVLGARI Lucea)

 

고대 로마의 느낌을 현대적으로 재해석을 함과 동시에 세르펜티를 재해석한 디자인의 시계입니다. 디바스드림의 느낌이 나면서도 시계 줄은 세르펜티를 재해석하며 똑같은 느낌의 시계줄도 장착되는데요.

세르펜티 줄과 다르게 가죽 줄도 선택이 가능하며 루체아 모델 하이엔드 시계는 스켈레톤만 출시되며 루체아 역시 여성용 시계이며 세르펜티 느낌과 디바스드림의 느낌을 함께 느낄 수 있는 새로운 느낌의 여성용 시계입니다.

 

출처 : 나무위키

 

불가리 향수

 

여성향수의 정석이 샤넬(특히 No.5)이라면 남성 향수의 정석은 불가리로 불릴 정도로 명성이 높았지만, 대다수 제품의 향 성향이 매우 무겁고 강렬한 편이라 가장 호불호가 갈리는 향수 브랜드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불가리 향수의 특징은 올드스쿨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 향을 상당수 여성들이 싫어하는 편이고 젊은 남성들도 나이 들어 보인다며 기피하는 사람들이 많기에 불가리 향수는 장년층 비즈니스맨들이 선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출처 : 나무위키

 

불가리 호텔, 리조트

 

불가리에서 2004년부터 호텔, 리조트 식당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불가리 호텔 ,리조트 식당이 있는 나라들의 위치는 밀란 ,런던 , 두바이 , 발리 , 베이징 , 상해 , 파리(2020) , 모스크바(2022) , 도쿄(2023) , 도쿄 긴자 레스토랑입니다.

럭셔리 호텔 브랜드이며 가격도 어마 무시하며 도쿄 긴자 레스토랑은 무려 미슐랭 1개라고 알려져있으며 불가리 초콜릿은 일본 도쿄 긴자 레스토랑 또는 호텔에서 구매할 수 있다고 합니다.

 

출처 : 나무위키

 

불가리 초콜렛

 

불가리에서 호텔사업을 시작하더니 초콜릿 브랜드도 출시하였습니다. 호텔에서만 먹을 수 있으며 일본에서만 판매한다고 하는데요.

수제 초콜릿이며 제일 비싼 불가리 초콜릿 1개 가격이 한화 15000원 정도로 구매방법은 도쿄 나 오사카에서 구매할 수 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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